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Q & A

Q & A

Q & A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CJ대한통운 인터넷 반품접수 설명
작성자 ASAP (ip:)
  • 작성일 2019-04-03
  • 추천 추천
  • 조회 109
평점 0점

1. 먼저, 대한통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주소가 나옵니다.

   처음 접속하게 되면 화면 상단에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조회/예약 버튼을 누르세요.

   아래로 확장 항목이 나타납니다. [택배예약]을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대한통운의 택배 예약하기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전용 어플(앱)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가운데 부분에 있는 반품예약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첫번째 단계로 홈페이지, 택배 이용약관 동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관련 항목을 읽어 보신 후에 [위 항목을 모두 동의합니다.]를 클릭해서 선택하세요. 다음 단계로 부분을 눌러서 넘어가겠습니다.




4. 원운송장 번호 조회가 나옵니다. 반품하고 싶은 상품이 집으로 배달되었을 때 받았던 박스 및 포장지를 보면 운송장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것을 그대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받는분 번호는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조회 버튼을 눌러 보세요.




5. 운송장번호 조회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보내는분과 받는분 항목에 자동으로 관련 정보가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6. 상품 정보 부분도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틀린 부분이 있거나 비워진 곳이 있다면 직접 수정하거나 입력해서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희망일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선택한 날짜에 택배기사님이 오셔서 반품 제품을 수거해 가게 됩니다.

   운임 결제 방식도 선불, 착불, 신용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7.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예약 완료 및 내역 확인 부분에서 자신이 신청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번호와 보내는 분, 받는 분 주소지와 ASAP로 입력이 되어있는지 한번더 확인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SERVICE

CHOOSE YOUR COUNTRY OR REGION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